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늦잠 안자는 방법 아침 일찍 일어나는 방법
    빈짱의 일상글 2025. 3. 31. 12:15
    728x90
    반응형

    출처 : 朝時間.jp

     

    人生が変わる!早寝早起き+朝1時間の自分時間で「ごきげんな私」になろう(朝時間.jp)

    おはようございます。早起き研究所「朝渋」代表の5時こーじ(井上皓史)です。この連載では、幼少期より22時就寝5時起床生活をしている私が、2025年1月に書籍発売した『がんばらない早起

    news.line.me

     

    <애쓰지 않고 일찍 일어나기 - '여유가 없는 하루'를 '충실한 하루'로 바꾸는 아침시간 사용 방법>의 내용을 바탕으로 매일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한 조기 기상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가장 먼저, 저자가 매일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실천하고 있는 <빨리 자고, 빨리 일어나기 + 아침 1시간을 나만의 시간으로 만들기 = 건강한 삶>이라는 방정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건강한 인생을 살고 계신가요?

    매일 아슬아슬하게 출근할 시간에 일어나서, 전철이 조금 늦기라도 하면 마음이 그렇게 조급해질 수가 없죠. 그렇게 출근하고 나면 또 어떤가요.. 많은 업무가 쇄도하는 일상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에도 제대로 식사를 해결하지 못하고 편의점에서 사 온 빵이나 간단한 도시락으로 때워야 합니다. 

    정신을 차리고 보면 벌써 저녁. 아직 못 끝낸 일을 8시 데드라인에 맞춰 겨우 해결하고 직장 동료들과 함께 한 잔 하러 가야죠? 집에 돌아와 시계를 보니 벌써 23시.. 씻자마자 침대로 돌진하며 하루가 마무리됩니다.

    이 모습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직장인의 모습일 것입니다. 마치 컨베이어벨트에 올라탄 듯 흐름에 쫓겨 살아가고 있는 우리에게 '건강'은 다른 세상 이야기가 아닐까요?

    건강하지 못한 이 상태. 스트레스의 근원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 것일까요? 아무리 돌아봐도 <시간 부족 현상>이라고밖에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인간은 시간이 부족한 상태가 계속되면 정신적으로 압박을 받게 됩니다. 이런 심리적 긴장상태에 있는 당사자에게 동료나 가족이 도움을 청한다고 해도 '시간이 없다'며 회피하게 됩니다.

    시간만 충분하다면 동료나 가족과 함께 보내는 충실한 티타임도 가질 수 있을 텐데요. 스스로 제안하기는커녕, 다른 사람이 나의 긴장을 풀어주려 건네는 제안에도 쉽게 답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눈앞의 바쁜 일에 온 시선과 집중력을 빼앗길 수밖에 없습니다.

     

    즉, 건강한 삶과 그렇지 못한 삶은 <시간>에 의해 좌우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면 어떻게 시간을 활용하여 건강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건강한 삶 = 빨리 자고, 빨리 일어나기 + 아침 나만의 1시간 활용

    저자가 실천하고 있는 건강방정식에 대해 소개합니다.

    건강한 삶을 사는 방법, 첫 번째 포인트는 빨리 잠들고 빨리 일어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22시에 잠들어 아침 5시에 일어나는 라이프스타일은 7시간의 수면시간이 보장됩니다. 겨울처럼 추운 계절에는 30분 앞당겨 21:30에 잠든 뒤, 5시에 일어나는 7시간 30분 수면을 의식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포인트는 남을 위한 시간이 아닌, 나를 위한 시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아침 5시에 일어나면, 출근 준비 전까지 약 2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1시간도 괜찮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30분 정도로 짧더라도 나만의 시간을 만드는 것이 건강한 하루를 보내는데 필요한 조건입니다.

    나를 위한 시간이라는 개념이 아무래도 잘 와닿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삶이 보통 나를 위한 것이라고들 생각하니까요. 하지만 새롭게 정의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를 위한 시간은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독서나 운동처럼 몰두할 수 있는 취미도 좋겠지요. 수첩에 떠오르는 생각이나 일기를 적는 것도 좋습니다. 좋아하는 커피나 빵을 느긋하게 즐기는 건 어떨까요? 욕조에 몸을 뉘이고 뜨끈하게 몸을 데워줄 수도 있습니다. 아무런 방해도 없는 조용한 시간에 그날의 계획을 정리하는 것도 좋은 시간 활용법이 될 수 있겠네요!

    하루를 시작하는 때에, 다른 사람의 간섭 없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나만의 속도로 실천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는 것. 빨리 일어나는 것만으로도 확보할 수 있는 나를 위한 시간을 통해, 건강한 상태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하루하루가 꽉 찬 느낌이 들 것 같지 않나요?

     

    아침 1시간, 나를 위한 시간이 인생을 바꾼다

    단기적인 메리트로는 그날의 업무효율이 극적으로 상승한다는 점. 중장기적으로 보면, 아침에 보내는 1시간이 한 달, 1년 쌓여가며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매일 아침에 보내는 나를 위한 1시간은, 1개월로 계산해 보면 약 30시간, 연간 360시간이라는 짧지 않은 스스로에 대한 투자가 됩니다. 1년 뒤 360시간 투자를 통해 변화한 스스로를 상상해 보세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을까요?

    당장 다음 주부터라도 좋습니다. 내일 아침부터여도 좋고요. 실패해도 괜찮습니다. 꾸준히 돌아와서 아침 1시간을 나를 위해 투자하는 습관은 인생이라는 긴 시간에 걸쳐 실천해야 할 삶을 바꾸는 기술이 될 테니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