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갓생일력, 집에 하나 들여두세요(1편)빈짱의 일본회사, 일 이야기 2023. 11. 21. 12:23728x90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달력은 왜??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서요. 오늘은 제가 일본에서 사입해 온 달력(하루 한 장씩 뜯는 일력)을 홍보할 겸, 왜 제가 달력을 팔게 되었는지를 소개하는 시리즈 첫 글로 인사드려요.
저는 올 해 1월부터 인스타그램에 갓생을 주제로 인스타툰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분명 시작은 제가 했는데, 꾸준히 이어가게 도와주신 건 독자 분들 때문인 것 같은 감사한 계정이죠.
그 계정에서는 매일 아침마다 그 날의 날짜가 보이도록 지난 날짜의 달력 한 장을 뜯는 영상을 스토리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이런 DM을 받게 되었어요.
왜 이 달력을 가지고싶어하실까? 처음에는 영문을 몰라 마냥 신기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조금 지났고,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하는 일이 꽤나 버거워진 저는 딴생각(?)을 더 적극적으로 하게 됩니다.
그 딴 생각중에 하나가 바로 이 달력을 판매하는 거였어요! 그것도 해외구매대행으로요.
무작정 달려든것처럼 보이실지도 모르지만, 제게도 꿈이 있답니다.
아내와 함께 자유롭게 일하면서 사랑받아 마땅한 반려견이나 반려묘 중에서 안타깝게 버림받은 아이들 중 하나를 입양하고 평생 놀다 지쳐 행복할 수 있도록 함께 사는 삶. 점점 선명해지는 이 그림은 어느새 제 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쉬울 거라고 생각은 안 하지만 구매대행이 그 꿈을 이루어줄 수 있는 하나의 튼튼한 기반이 될 거라고 생각했어요.
남들은 우선 많은 제품을 등록한 후에, 잘 팔리는 제품을 찾는거라고 하지만, 그 전형적인 방법조차 몰랐던 저는 이런 생각을 했습니다.
"사람들이 원하는걸 팔아보자"
가장 작게 시작할 수 있는 실천이 바로 한 장씩 뜯어가며 사용하는 '2024년 일력'을 판매하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물건을 판매하기 전에 해야 할 일들이 상당히 많더라고요??
<구매대행 하기 전 준비할 것들>
1) 사업자등록 : 해외구매대행에 맞는 업종 설정 필수
2)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설 : 저는 우선 스마트스토어만 공략해 봅니다.
3) 통신판매업 신고 : 전자상거래로 물건을 판매하려면 필수래요.
4) 나중을 대비해서 식품이나 식기류를 구매대행 할 수 있는 면허 취득(교육 수료하고 신청하면 발급 가능)
5) 배송대행지 선정
6) 제품 가격 설정 (원가분석 ~ 마진 설정 ~ 배송 및 포장비용, 마켓 수수료 검토 등)
아직 물건은 팔지도 못했는데, 돈부터 나가고 있네요 ㅋㅋ 걱정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달력은 꼭 추천하고 싶어서 15부를 먼저 들여와서 판매해보려고 해요. 제 구매대행 스토리가 궁금하신 분들, 그리고 해외구매대행 초보자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나 궁금한 내용들을 편하게 댓글로 적어주세요. 여러분의 응원을 받고 힘내서 달려보겠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제 시행착오를 알려드릴게요.
https://smartstore.naver.com/verybusystore/products/9556348072
2024년 갓생일력, 현재(11월 21일) 기준으로 2부 판매 완료! 13부 남았습니다!!
728x90반응형'빈짱의 일본회사, 일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프닝(김포공항에서 있었던 일) (2) 2022.12.09 메타버스(Meta-Verse) (0) 2021.12.31 어떤 면접 (0) 2020.10.23 일본어를 구사하는 내가(때로는 네가) 대단하다고 느낄때 (2) 2020.10.01 현재 시국에 일본계 회사 취업에 대해서 (0) 2020.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