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릴스 썸네일, 인스타그램에서 내 릴스가 더 돋보이는 방법
    빈짱의 인스타그램, 인스타툰 실험일기 2023. 6. 28. 13:05
    728x90
    반응형

    릴스 썸네일, 인스타그램에서 내 릴스가 더 돋보이는 방법

    내 피드에 보이는 릴스 썸네일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에서 만화를 연재하는 빈짱(비지)입니다.
    https://instagram.com/binzzang._
    https://instagram.com/god_life_bz 
     
    오늘은 릴스 썸네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내가 공들여 만든 1분짜리 릴스. 노출이 잘 안 되어서 섭섭했건 기억이 있으신가요? 이 방법이 한 가지 힌트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일반 유저의 행동을 잘 살펴보면 좋겠죠? 탐색탭에서 보이는 릴스는 정사각형 두 개를 세로로 나열한 릴스 포맷 그대로 노출이 되는 반면, 우리의 프로필에 들어와서 처음 보는 일반 피드에서는 길쭉한 릴스 포맷이 아니라 일반적인 게시물의 정사각형 포맷 안에 릴스 장변의 일부가 나타난 형태로 게시되어 보입니다.
     
    이래서야 내 게시물이 릴스인지, 사진인지, 아니면 만화인지 프로필 그리드만 봐서는 알 수가 없겠죠?
    더 분명하게 내가 릴스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썸네일'로 전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에서 릴스를 업로드하려고 준비하는 마지막 단계에 아래 화면을 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여기에서는 그림파일 1장을 추가해서 별도의 썸네일을 만들거나, 릴스 영상 속에서 특정 장면을 뽑아서 썸네일로 지정하는 옵션을 고를 수 있습니다. 
     

    릴스 업로드 준비중 보이는 화면

     
    이제부터가 중요한데요, 화면 상단의 <프로필 그리드> 탭으로 들어가서 실제로 나의 프로필에 들어온 잠재적 팔로워가 프로필 그리드를 슥슥- 위로 스와이프 하면서 올려둔 게시물을 하나하나 살펴보는 과정을 상상해 보세요.
    후킹이 되는(눈길을 끄는) 썸네일 문구가 적힌 화면이 정사각형 그리드에 꼭 맞게 배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릴스 썸네일을 교체하면, 이 게시물 가장 위에 붙여둔 사진처럼 일반 정사각형 게시물과 동일한 사이즈에서도 메시지가 분명하게 전달되는 릴스로 선보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프로필 그리드에 올라온 내 썸네일 미리보기

    이왕 애써서 만든 릴스 영상인데, 어중간한 영상 속 장면이 썸네일이 되어서 노출이 잘 안 된다면 너무 아쉽겠죠?
    공들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영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썸네일을 만들어 게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참고로 폰트는 각지고 뾰족한 글씨가 사람들의 시선을 더 사로잡는다고 합니다. 게다가 유튜브 쇼츠나 네이버 모먼트처럼 썸네일 지정, 수정이 불가능한 플랫폼과 다르게 인스타그램은 게시물을 업로드한 후에도 얼마든지 썸네일을 바꿀 수 있으니까 지금부터라도 하나씩 바꿔보셨으면 좋겠어요.



    어느 날 하나의 게시물 또는 영상이 주목을 받고, 여러분 프로필에 많은 사용자들이 들어왔을 때 더 정갈하고 눈에 쏙! 들어오는 프로필 그리드로 톤&매너를 맞춰준다면?? 인스타그램 떡상도 시간문제 아닐까요?
    저도 예전에 올려둔 릴스중에서 썸네일이 없는 게시물을 하나씩 정비해 봐야겠어요.
     
    오늘도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