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숨고 이용 후기] 숨은 고수 찾기, 숨고에서 인스타그램 컨설팅을 받았다(1)
    빈짱의 인스타그램, 인스타툰 실험일기 2022. 10. 21. 01:32
    728x90
    반응형

    [숨고 이용 후기] 숨은 고수 찾기, 숨고에서 인스타그램 컨설팅을 받았다

     

    나는 회사에서 매월 도서 구매비를 5만 원 지원받는다.

    좋은 제도여서 잘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틀렸었다. 내가 정말 읽고 싶은 책을 찾기보다는 단순히 흥미로워 보이는 제목에 끌려 책을 사고 잘 읽지 않고 있었다.

     

    그래서, 읽어오던 책들과는 결이 조금 다른 돈과 성공에 대한 책들을 집중적으로 읽어보기로 결심했다.

    그렇게 라이프해커 자청이 쓴 '역행자'를 손에 쥐게 되었다.

     

    http://image.yes24.com/goods/109705390/XL

     

    메타인지, 학습과 실행의 반복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흐름을 권하는 스토리에 예전의 나라면 거부감을 느꼈을 텐데 지금은 마음이 썩 불편하지 않다. 왜일까? 나도 부업으로 작은 부수입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 이유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이 부업도 평생 유지되는 것은 아니니 다음 부업을 적극적으로 내게 불러오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야 했다.

     

    우선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성장시키기로 했다. 

    정식으로 '방구석 일본어'를 연재한지는 약 2년 정도. 아직 팔로워는 600명이다.(혼자서는 여기까지도 참 힘들었다.)

    22년 10월 중순 현재. 내 계정

     

    물론 감사하게도 만화 외주작업을 두 회사로부터 의뢰받아 합계 100만 원 이상의 부수익을 올리는 쾌거도 있었다.

    하지만, 그것은 우연이었을 뿐. 나는 꾸준히 만화를 업로드만 했지, 돈을 벌기 위한 행동은 전혀 하고 있지 않았다.

    먼저 내 계정이 유명해져야 된다고 생각했다. 역행자에서 자청님이 추천한 플랫폼은 아니지만,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숨고(숨은 고수의 약자) 서비스를 통해 내 계정을 진단받고, 성장을 위한 노하우를 확인하려고 계획했다.

     

    숨고 홈페이지

    https://soomgo.com 

     

    숨고:숨은고수 - 800만명이 선택한 전국민 생활 솔루션

    이사, 청소, 인테리어부터 레슨, 디자인, 개발까지! 숨고에서 내가 찾던 전문가를 만나보세요.

    soomgo.com

     

     


     

    앱에서 처음 보는 화면은 아래 그림과 같다. 

    나는 숨고 플랫폼에서 내 인스타그램 계정을 진단받고자, 2번의 직접 검색을 통해 고수를 찾기로 했다.

     

     

    내가 원하는 조건들을 몇 가지 등록하고 고수 찾기를 신청하면, 등록한 시간을 기준으로 48시간 동안 숨고 플랫폼에 자신을 '고수'로 등록한 사람들로부터 입찰 연락이 온다. 아래 캡처 화면에는 '가격 협의'로만 조건이 표시된 입찰 안건만 보이지만, 실제 시간당 견적을 적어서 연락하는 고수분들도 계셨다.

     

    숨고 플랫폼에서 고수를 고르기 위해, 나는 리뷰 수와 별점, 그리고 고수가 본인의 프로필에 적어둔 정량화(수치로 확인 가능한 지표) 할 수 있는 참고자료가 있는지를 기준으로 선별작업에 들어갔다. 

     

     

     

    참고로, 처음 내가 숨고 플랫폼에서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한 진단, 처방을 받기 위해 등록한 정보들은 아래와 같다.

    원하는 레슨 가격에 대한 정보 입력은 없었다. 그리고 다음 포스팅에 이야기를 이어가겠지만, 원하는 일정이나 장소에 따라서는 고수님과 협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았다.

     

     

     

    이렇게 숨고 플랫폼을 통해, 인스타그램 계정 진단, 처방을 받기 위한 준비과정을 정리해보았다.

    역행자에서 말하는 것처럼, 장기적인 한 수를 두는 마음으로 숨고 플랫폼 이용을 결심했다. 실패도 실패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저 내 계정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나의 부수입을 더 활성화시키는 좋은 매개체가 되기를 바랄 뿐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