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 우동맛집 : 오니얀마(Oniyanma) 고탄다점
    카테고리 없음 2022. 12. 21. 08:15
    728x90
    반응형

    일본 우동맛집 : 오니얀마(Oniyanma) 고탄다점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 에서 #만화 그리는 #빈짱 입니다.

    지난 12월 초에, #출장 으로 일본 도쿄에 다녀올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꼭 먹고 와야지 결심했던 우동집에 가기로 했어요. (신남🥳) 그곳은 바로 오니얀마(Oniyanma)라는 우동집입니다. 한국어로는 '장수잠자리'라는 이름이 되네요.

     

    오니얀마(Oniyanma)의 위치 : 고탄다역

     

    출장 중 고객 접대를 마치고, 시메(마무리 식사)를 하러 오니얀마(Oniyanma)에 갔습니다. 일본은 음주를 곁들이는 회식 후에, 우리가 고깃집에서 공깃밥과 된장찌개 또는 냉면을 주문해 먹는 것처럼 식사로 마무리하는 관습이 있습니다. 대개, 수프가 진-한 돈코츠 라멘 등을 먹으러 가고는 해서 저는 선호하지 않지만 우동을 먹으러 터벅터벅 고탄다 역 근처로 향했습니다.

     

    밤 열 시가 넘은 시간이지만, 가게는 영업중(자정까지 영업)

     

    주문은, 가게 앞에 놓인 자판기를 사용합니다. 제가 주문한 우동은 토리텐(닭고기 튀김 고명을 올린 우동)이었고, 수프는 차가운 냉우동으로 골랐습니다. 가게 안은 세~네 분의 직원이 세 방향의 카운터로 둘러싸인 주방에서 열심히 조리부터 설거지까지 분주하게 움직이고 계셨습니다. 토리텐의 가격은 360엔(한화 약 3,600원)

     

    삼면이 카운터, 분주한 주방

     

    이 우동집의 특징은 (빈짱 기준) 최고의 맛뿐만이 아닙니다. 주방에서 나온 우동은 '서서' 먹어야 하는 또 하나의 특징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이런 우동집을 다치구이(立ち食い, 서서 먹는)라고 부르는데, 주로 전철이나 기차역 내부/인근의 장소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 날 제가 찾아간 오니얀마(Oniyanma)는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매우 인기가 있는 우동집이고, 여름에는 냉우동을 추운 겨울에는 따끈한 스프를 후루룩 마시며 식은 몸을 데피고 열차에 탑승할 수 있는 최고의 입지,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음식점입니다.

     

    토리텐(닭고기 튀김 고명 우동) 닭고기, 어묵 튀김과 파가 들어있어요.

     

    마지막으로 제가 주문했던 토리텐 냉우동 사진을 보여드리며, 오니얀마(Oniyanma)의 소개를 마칩니다. 저는 오는 23년 구정 연휴에 슬기 씨와 함께 도쿄 여행을 계획 중인데, 이 일정 속에도 꼭 오니얀마(Oniyanma)를 넣어서 들를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